1920 * 160

진료안내

턱관절 치료

언제나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인천수치과입니다.
01.턱관절 장애란?
턱관절은 아래턱과 위턱을 연결하는 두개의 관절을 뜻하며, 입을 벌리고 다물 때 움직임의 축을 이루는 부위 입니다. 턱관절 사이에 있는 디스크는 뼈와 뼈 사이의 완충 역할을 하게 되는데 , 음식물을 씹거나, 말하고, 삼키는 복합적인 행위로 인해 턱관절 주변에 통증이나 기능장애가 생기게 됩니다 . 턱관절 장애는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되며 현대인에게 흔히 생기는 질환입니다.

02.턱관절 장애 증상
1. 입을 벌리거나 다물 때 턱에서 소리가 납니다.
2. 음식을 씹을 때 턱이 쉽게 지치고 뻐근합니다.
3. 턱의 통증 때문에 입을 크게 벌리기 어렵습니다.
4. 하품 등으로 입을 크게 벌리면 잘 다물어지지 않습니다.
5. 턱, 얼굴, 머리 쪽에서 통증이 심합니다.

03. 턱관절 장애 치료 방법

1. 보톡스 치료
심한 근육통이나 근경련이 있는 경우 근 긴장을 풀어주는 보톡스 주사가 도움이 됩니다.

2. 스프린트 치료
교합안정장치(스프린트)를 장착하여 이가 맞물릴 때의 위치를 바로 잡아주어 머리와 목 부위의 근육을 이완 시키고 치아를 보호 합니다.

3. 적외선 & 레이저 치료
턱관절 통증이 일어나는 부위에 심부열을 발생 시켜 긴장되어 있는 근육을 이완시킴과 동시에  저출력 레이저를 통하여 손상된 근육을 회복 시켜주는 치료 방법 입니다.

4. 전기자극치료(TENS)
저전압의 전기 자극을 사용하여 턱관절 주위의 근육에  규칙적인 자극과 진동을 주어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 치료 방법 입니다.